생활 기록부

단양 수육전골맛집 보신각 다녀왔어요 본문

돼지 생활

단양 수육전골맛집 보신각 다녀왔어요

트윌리 2024. 1. 9. 00:00
728x90
반응형

단양 쪽에 놀러갔다가 엄마가 추천 받은 맛집이 하나 있다고 하여 가보았다.

이름은 '보신각'이란 곳인데, 염소고기 집이라 하여 조금 거부감이 들었으나 맛이 좋았어서 쓰는 추천 포스팅!

당연히 내돈내산 내돈내먹 포스팅이다.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12길 10-6

[연락처]

0507-1423-2757

[주차]

주차는 가게 앞에 하면 된다.

공간이 크진 않고 골목길에 위치한 가게라 2~3대 정도 댈 수 있는 정도?

요렇게 룸 형태로 된 방이 여러개 있는 가게라 나름 프라이빗하게?먹을 수 있다ㅋㅋ

다행히 우리 갔을 땐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히 즐길 수 있었음!

요건 메뉴판!

★참고로 능이 한방 오리백숙은 3시간 전 예약필수인 음식이므로

전날이나, 가기 몇 시간전에 전화로 미리 확인하고 가는거 필수다★

우리도 저 날 오리백숙을 먹고 싶었는데 전화해보니 백숙은 바로는 안된다고 하여

흑염소 전골 2개와 흑염소 수육 2개를 전화로 미리 예약하고 갔다!

전화로 미리 예약하고 가서 그런지 도착하니 요렇게 기본 찬이랑 수육이 먼저 세팅되어 있었다.

많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어 편했음ㅎㅎ

가기 전에 전화 예약하는거 추천~

요게 수육 2인이고

저 부추가 살짝 가라앉을 정도로 데운 뒤 바로 먹으면 된다.

부추 양도 많고 익히니까 고기에 윤기도 좔좔~

염소고기라 말 안하면 모를 정도로 진짜 부드러웠고

질긴거 하나 없이 잘 먹었던 기억이 난다.

진짜 보양식 느낌ㅋㅋㅋ

4명이서 수육 진짜 금방 해치우고 ㅋㅋㅋ

바로 전골 세팅 부탁드렸다.

요건 전골 2인!

들깨가루가 들어간 좀 얼큰한 국물 베이스라 우리가 생각하는 그 전골 맛을 떠올리면 된다.

당면도 들어있구~

부추랑 염소고기도 가득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전골!

전골 다 먹고 볶음밥은 필수코스져~

볶음밥도 맛있긴 했는데, 뭔가 찐~한 맛이 느껴지는 볶음밥이라기 보단

김치 맛이 살아있는 편의 볶음밥이라 참고하면 좋을 듯!

암튼 볶음밥도 클리어-☆

검색해보니 블로그 후기가 많이 없던데 여긴 정말 동네맛집이거나 아는 사람 통해 알음 알음 찾아오는 곳이구나~ 싶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구 맛있게 먹었던 곳이라 추천할만 함!

단양 여행 중에 수육이나 전골 맛집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보신각' 한번 들려봄이 어떨지!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