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기록부

건대 화양동 고기국수맛집 정면 본문

돼지 생활

건대 화양동 고기국수맛집 정면

트윌리 2024. 3. 19. 16:02
728x90
반응형

건대 맛집, 화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고기국수집

'정면'에 다녀왔다.

영업시간

월,화,수,목,금

11:30~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9:50 라스트오더

11:30~16:00

14:50 라스트오더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주소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88 1층

연락처

0507-1401-3592

메뉴는 크게 2개로 단촐하다.

백면과 홍면.

고기 국수를 크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이 집이 생길 때부터 본 사람 입장에서

외관이 새~하얗고 밖에서 안이 훤히 보이는 음식점이길래 어떤 집일지 꽤 궁금했더랬다.

 

그러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웨이팅도 있고 장사도 꽤 잘되는 듯 해보여 (솔직히 외관만 보고 인스타 갬성 음식점인줄 알고 금방 없어질 줄 알았음...!)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어느 날 미쉐린 빕 구르망 2023 선정까지 된 걸 보고

이젠 진짜 가봐야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ㅋㅋㅋㅋ

이제서야 들리게 됐다. (썰을 좀 길게 푸는 편ㅋ)

암튼 나는 주말 오전 11시 좀 넘어서 방문했고 방문하자마자 웨이팅 기기에 대기를 걸어뒀다.

11시 반 오픈이니 나도 나름 일찍간 편인데 내 앞에 이미 1명 정도 대기건 팀이 있었음!

오픈 시간도 모르고 간거였는데 의도치 않게 오픈런?아닌 오픈런을 하게 됨.

매장 자체는 크지 않고 한번에 8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바 형태의 오픈 주방 음식점이다.

확실히 매장이 작아서 웨이팅을 더 하게되는 것도 있는 듯?

근데 국수집이라 회전은 나름 빠른 편이어서 너무 대기가 심한 편 아닌 이상 웨이팅 한번은 해볼 법 하다.

안에서 대기 번호 부르면 입장하면 되고 앉기 전에 바로 키오스크로 먼저 주문부터 하고 자리에 착석하면 된다.

내가 이 날 주문한건 백면/홍면/단호박 식혜였고

면에는 고기랑 면추가를 했다.

단호박식혜 맛있다고 한 어떤 후기를 봐서 ㅋㅋ

요것도 같이 주문함.

[식사 2그릇에+식혜]까지 주문하는 '2인 세트 메뉴'가 있어서 그걸로 주문했는데, 2인 세트 기본 가격은 21,000원이니 참고!

밑반찬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길래

자리에 있는 밑반찬들도 꺼내줬다.

이런건 말 잘 듣는 편.

오픈 키친의 장점 = 눈 앞에서 음식 만들어지는 걸 실시간으로 보는 재미가 있음!

 

앉고 나서 빠르게 나온 국수들~

요게 홍면!

국물이 되게 빨개 보이는데 막상 먹으면 생각보다 엄청 맵다거나 하진 않다.

고기도 얇고 야들야들했다.

그리고 고기국수 내가 별로 안좋아는게 그 특유의 고기 냄새?가 나서인데 요건 고기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았음.

얇아서 그른가...?ㅋㅋ

암튼 국물은 뭔가 육개장 느낌도 나는 것이...

후추 맛도 꽤 나는 것이...

정석적인 고기국수의 느낌이라기 보단

좀 퓨전 느낌이 나는 그런 국수였다.

요건 백면~

고기랑 면추가 하니 확실히 양이 많았다ㅋㅋ

백면도 먹어보니 뭔가 설렁탕?느낌이 드는 맛이었음.

개인적으로 설렁탕 좋아하는 편이어서

(홍면도 맛있긴 하지만)

홍면, 백면 중에 택하라면 나는 백면이 좀 더 내 취향이었다.

먹어보니 홍면, 백면 둘의 공통점은 되게 깔!끔!한 맛이 난다는 것이었다.

이건 진짜 먹어보면 어떤 느낌인지 알 듯.

정말 딱 깔!끔!한 그 맛이다.

뭔가 국물에서 막 복잡하게 깊은 맛, 여러가지 재료가 섞인 맛 이런 느낌이 아니고 뭔가 단촐하게 깔끔한 맛?이 나는게 특징이었음.

요런 류의 고기국수는 또 처음이네?

확실히 처음 먹어보는 맛의 고기국수였고

(미쉐린 달았다하면 일단 겁나게 기대하고 보는 편이라)

정말 솔직히 말하면 기대한 거에 비해선 사~알짝 못미치는 맛이긴 했지만 그래도 맛있는 국수임에는 분명했다.

아, 정면 방문하면 단호박 식혜는 꼭 드시길!

짭조롬한 면 먹고 나서 입가심으로 달달~한 단호박식혜 먹어주니 깔끼하니 딱이다.

그리고 일단 맛도 맛인데

사장님, 직원분이 너무 너무나도 친절하셨음.

부담스러운 친절 이런게 아니고 따로 말 안해도 테이블 상황 실시간으로 보시면서 필요해 보이는거 있음 센스 있게 먼저 물어봐주시고 그러셨는데 그런게 은근 소소한 감동이었다.

화양동 맛집, 건대 맛집, 화양동 고기국수 맛집으로 정면 추천드림다~ :)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