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기록부

수원 구운동 찐맛집 박네집부대찌개 본문

돼지 생활

수원 구운동 찐맛집 박네집부대찌개

트윌리 2023. 3. 8. 16:10
728x90
반응형

몇 년 전부터 자주 가는 부대찌개 맛집이 있어

하나 소개하려 한다.

바로 '박네집'이란 곳!

박네집은 서수원버스터미널과

서수원 이마트 근처에 위치해있다.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매달 1,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간혹 명절에 방문하면 영업 안할 때가 있어서

공휴일엔 전화해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매장은 계단 올라가 2층에 위치해있고

1층은 주차장인데 독특하게? 주차 요원이 있어 발렛을 해주신다.

(부대찌개 집에서 발렛 해주는거 첨 봤음ㅎㅎ)

찌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박네집ㅎㅎ

맛있긴 해?

매장은 꽤 큰 편이고

언제 가도 항상 3~4테이블은 차있는 것 같다.

참고로 여긴 닭갈비와 부대찌개를 같이 하는데

(원래는 부대찌개만 하다가 닭갈비까지 메뉴를 2개로 늘리심)

그러면서 가게를 크게 2구역으로 나누어 쓰신다.

사진에서 보이는 쪽(가게 입구 기준으로 정면)은 닭갈비 존으로 쓰시고

나머지 구역(가게 입구 기준으로 오른쪽)은 부대찌개 존으로 쓰고 계시다.

박네집 부대찌개 메뉴는 요러하다!

항상 먹는건 부대찌개 뿐이라ㅋㅋ

부대찌개 2인분에 라면사리를 추가!

[주문 메뉴]

부대찌개 2인 20,000원

라면 사리 1,000원

사이드 반찬으론 김치랑 시원한 콩나물국 이렇게 두 개가 나온다.

김치는 원치 않으면 빼달라고 미리 말씀 드리면 됨~

참고로 여긴 부대찌개 주문하면

진짜 바~~~~~로 나온다.

미리 세팅이 되어있는건지(?)

거의 걍 앉자마자 나오는 수준ㅋㅋㅋ

한국인의 패스트푸드

1위 국밥

2위 박네집 부대찌개임 ㄹㅇ

그리고 박네집은 송탄식 부대찌개로

파가 많이 들어가고 위에 치즈가 올라가있다.

파 덕분인지 맛이 텁텁하지 않구 시원함 ㅎㅎ

공기밥은 부대찌개 시키면 포함되어있는거라 같이 내어주신다.

그리고 사리는 그냥 사리면으로 주시는게 아니라

신라면을 그냥 통으로 주셔서!

혹시 건더기 스프 필요하면 가져가면 된다ㅋㅋ

진짜 존맛 존맛 부대찌개...

박네집 부대찌개 맛은 뭐라고 설명하기 애매한데

뭐랄까...

막상 먹을 땐 다른 부대찌개와 큰 차이 없는 맛이네?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냥 우리가 먹던 부대찌개 맛이네~ 싶을 수 있는데

먹는 동안 질리지가 않는다.

그리고 부대찌개 하면 평범히 생각나는 그런 맛인가 싶다가도

다 먹고 시간 지나면 또 생각나는?

그런 맛이라 결국엔 또 찾게 되는 그런 맛!

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가

국물 맛이 텁텁치 않고

나름 다른 부대찌개에 비해서 시원한 편인 것 같음.

굳~이 따지자면 애들이 좋아할 것 같은건

간이 좀 세고 건더기가 다양한 놀부 부대찌개에 가깝다면

요건 애들보다 어른들이 좀 더 좋아할 것 같은 깔끔하면서도 맛있는 맛이다!

(그렇다고 애들이 안좋아할 것 같단 말은 아니다ㅎㅎ 맛 자체가 맛있음)

여긴 진짜 올때마다 싹 비우고 나오는 것 같다...

민망할 정도로 ㅋㅋ

그리고 여기가 좋은게 올 때마다 맛이 안변하고 같아서

잊을만 하면 찾게된다.

수원에서 부대찌개 맛집 찾고 있다면

박네집 부대찌개 찐으로 추천!

*여러번 방문해서 먹은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