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기록부

성수동 밀크티맛집 카페 에이투비 본문

돼지 생활

성수동 밀크티맛집 카페 에이투비

트윌리 2023. 3. 13. 22:54
728x90
반응형

전부터 가보고 싶던

성수동 카페 '에이투비'에 가보았다.

[영업 시간]

매일 12:00~23:00

(22:30 라스트오더)

 

보통 성수동 카페는 저녁 8~9시면 끝나는 곳이

많아 저녁 먹고 가기 애매한데

여긴 Bar로도 운영되는 카페라

늦은 시간까지 하는 걸 보고 여기로 옴!

에이투비는 성수동 2번출구에서

쭉~ 직진으로 걸어오면 위치해있어서

찾아오는게 어렵지 않다.

대신 카페가 2층에 있어서 처음엔 어디지 싶을 수 있는데

제주찌개마을/에르제 건물 위에 있으니

이 건물만 잘 찾아서 올라오면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다.

그럼 한번 들어가보자고?

계단을 한 층 올라가면

이렇게 철문으로 된 카페 입구를 마주하게 됨.

(대충 봐도 사람 많아 보이는 느낌에 살짝 당황...)

문 열어보니

옴마옴마갓~ 예상했어 나~

사람 진차 많아

저녁 한 7시쯤 방문했는데

웬만한 자리는 다 차있었고

(사진 기준으로 왼쪽 구석자리)

한 자리 비어있길래 거기 앉으면 되냐고 했더니

거긴 예약석이라고 했다.

어쩐지 네이버 보니 예약도 받더라니...

다음 방문시엔 꼭 예약하고 올 것 (메모)

그래서 여기 Bar 자리 아니면

다른 큰 테이블에 합석해서 앉는 자리만 있다고 하시길래

고민 고민하다가

다른 사람하고 합석하는건 좀 민망쓰해서 ^^;

그냥 바자리에 앉겠다고 함.

근데 7시쯤 와서 이 정도지

좀만 시간 지나니 바 자리도 다 차서

여기라도 앉은게 다행이라 생각되었다.

솔직히 카페 분위기는 말해뭐해였다.

왜 인기있는지 너무 알겠던 분위기.

성수동 괜찮다 하는 카페는 그래도 많이 가봤는데

베스트10 안에 들 정도로

분위기나 인테리어가 좋았음.

메뉴판을 보니

커피/디저트 메뉴 외에도 칵테일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우린 커피 마시러 온거라ㅋㅋ

술은 빼고 커피랑 디저트만 주문했다.

[주문 메뉴]

플랫화이트(ICE) 5,500원

밀크티(ICE)6,000원

메리미수 9,000원

디저트 가격은 좀 비쌌고

커피 가격은 살짝 비싸거나 이 동네 평균 정도?

각종 위스키들이 많이 보였는데

여기 커피 말고 칵테일 드시러 오는 분들도 꽤 있었다.

바 자리 앉으니 각 자리마다 있었던

요 감성 촛대...

여기서 좋은 향이 나는 듯 했음.

제일 먼저 나온 요 메리미수!

요게 디저트 중에서도 시그니처 메뉴 같던데

색도 그렇고 비주얼 한번 참 예쁘다.

이름부터 메리미수라 뭔가 티라미수 맛이 나려나?했는데

커피가 들어간게 아니고

심지어 빵 시트도 없어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티라미수 맛은 전혀 아니다.

맨 아래엔이 깔려있고

+

그 위에 마스카포네 크림 같은게 올려져있는데

그 크림안에 팥빙수 먹을 때 먹는이 들어가있음

+

그리고 그 위에 녹차가루인지 말차가루인지가 뿌려져있고

+

그 위에 딸기가 올려져있네?

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 마디로 일반 양식 디저트라기 보단

살짝 한국식을 더한 퓨전 디저트 느낌이라 보면 되고

소올직히 9천원에 이 맛...?

조금 비싼 감이 있다고 느꼈다.

크림도 살짝 달달한 편이고

평소에 떡이랑 팥 좋아해서 나쁘지 않게 먹긴 했는데

빵 없이 크림층만 두텁게 있다 보니

먹으면서 살짝 느끼했음.

 

그래도 새로운 유형의 디저트라는 점에서 신선했고

위에 올라간 딸기가 안시고 맛있어서 좋았다.

근데 요 메뉴 다시 시킬래?하면 모르겠음...

비주얼은 너무 너무 예쁜데

비주얼>맛 인 것 같다.

그리고 다음으로 밀크티!

솔직히 위에서 메리미수를 so so 하게 평가해

여기가 별로인가 싶을 수 있는데

여기는 ㄹㅇ 음료 맛집

그 중에서도 밀크티 맛집이다!!!

친구랑 둘다 밀크티 먹고 눈떠짐 ㄹㅇ

밀크티의 달달함 + 향이 진짜 미쳤고

위에 오렌지 말린 조각? 같은게

올려져있는데 이게 그냥 디피인가 싶었는데

막상 마셔보니 살짝 오렌지 향이나 맛도 나는 듯 해서

실제로 오렌지 맛을 살짝 더한 밀크티가 아닐까 싶었다.

진짜 여기 가면 제발 밀크티 꼭 시켜보시길

추천 추천bbb

그리고 다음은 플랫화이트!

플랫화이트는 작은 유리 잔에 나오고

위에 에스프레소가 진함+우유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

맛이 좋았다.

음료 시키면 한 잔 다 못먹는 병 있는데

이건 싹 비우고 나옴.

여긴 전반적으로 디저트보단

커피/음료가 만족스러웠어서

음료 맛집이 아닐까 생각되었던 곳이다.

(팩트 체크: 디저트 하나 먹어봄. 다른건 괜찮겠지?)

그리고 카페에서 사용되는 컵

예쁘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안그래도 판매도 하고 있었다.

가격은 모르겠지만 디자인이 예뻐서 살짝 뽐뿌왔음!

아 그리고

네이버 설명에 무슨 유튜버가 하는 카페라 그러긴 하던데

깨알 실버버튼도 여기 디피되어 있었다ㅎㅎ

솔직히 설명부터 유튜버가 한다고 써있으니

인기나 홍보로 운영하는 곳인가 해서

퀄리티를 살짝 의심하고 갔는데

밀크티 먹고 편견이 싹 사라진 곳이었다.

분위기 맛집 밀크티 맛집으로

카페 에이투비 추천합니당!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